본문 바로가기

IT정보/Mac

맥북 용량늘리기! 트렌센드 젯드라이브 사용기

반응형

맥북 용량늘리기! 트렌센드 젯드라이브 사용기


맥 사용자라면 느끼고 공감가는 부분 하드용량입니다.


참 이게 빠르고 좋긴하지만 일반 노트북처럼 하드를 제거하고 바꾸는 일은 좀 큰 작업에 속하게 되죠.


일단 전용 SSD도 비쌀 뿐더러 분해할 엄두도 잘 나지 않기에 ㅠㅠ


2016 맥북에서는 가능 할 것 같다는 견해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2013 Late 맥프레 15인치 이기에 ㅠㅠ 그런건 생각말고 어떻게 방법을 찾아보려 했습니다.


항상 사진을 찍고 와서 외장하드 물려서 옮기고 다시 옮기고 이 작업이 상당히 불편하였습니다.


뭔가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다 싶어서 트렌센드 젯드라이브 라이트 360 (Transcend jetdrive Lite 360)으로 사용해봤습니다.


외장하드는 1차 백업용이고 외장하드 없이 작업을 해야겠가 싶었죠. 하지만 하드디스크는 512기가 여서 추가공간이 필요했습니다.


아마존에서 직구를 했습니다. 핫딜가격으로 괜찮다 싶기에 구입 ㅎㅎ



뭐 그닥 별다른거는 없습니다. 


그 종이 케이스로 된 얇은 상자가 왔네요.




개봉샷!!! ㅎㅎ


뭐 딱히 없죠? 오히려 단촐한 느낌입니다 ㅎㅎ


포장재는 그냥 포장재일뿐! 하는 느낌이랄까요? ㅎㅎ





요래 요래 쏙 들어가있습니다.


반갑다 자슥아 나하고 오래 놀아보자구나!!







젯드라이브의 버전과 사용가능한 맥북의 버전이 적혀있습니다.


추후에 분리했을때 햇갈리지 않도록 하기 위함인것도 같네요.


하지만 여기서 조금 다시 생각해볼점은


어차피 슬롯은 같은데 왜 각 버전마다 만들었을까요?;;;


참 궁금하네요......맥 업글시에는 사용할 수가 없게되는데 ㅠㅠ







요렇게 장착이 완료가 됩니다.


아름답죠`~ ㅎㅎ 맥북의 완성은 트렌센드 젯드라이브 입니다 ㅎㅎㅎ


외부로 튀어 나오지 않아서 항상 꼽고있을수가 있습니다.


백업은 항상 필수입니다!!!



디스크 용량을 보면 기본하드와 젯드라이브를 표시해줍니다.


이제 조금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자 용량 작다고 답답해 하지마시고 이런방법을 사용해 보세요^^


아래 공감버튼 한번이면 기운이 펄펄날것 같습니다^^



반응형